운동은 쉬는 법이 없는 법

유산소+복부운동 20분

Rolo롤로 2022. 1. 28. 13:31
반응형

안그래도 운동하기 싫은데.. 1시간씩이나 운동하고 싶지는 않아서...  어제 했던 20분짜리 서킷트레이닝이 나와 딱 맞는 것 같다고 느끼고 있다. 손하나 까딱하기 싫은 이런 추운 겨울에도, 20분이면 땀이 뻘뻘.. 이렇게 효과적인 운동이 또 있을까! 

 

그래도.. 어제 운동은 계속 제자리 뛰기였기 때문에.. 오늘 종아리 근육이 말이아니게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제대로 걸을 수가 없었다. 마치 등산을 3시간 다녀온것만 같은 근육통에.. 계단오르내리기가 얼마나 어렵던지! 

 

그래서 오늘은 좀 게으름을 피고자, 전신운동 대신... 복부운동을 선택했는데.. 이게 왠걸.. 거참..  동일하게 유산소 운동이 앞부분에 들어가고 마지막 세트만 복부운동이 들어가 있었다.. 뭔가 속은 느낌이었지만. 그래도 빨리 운동하고 치워야지! 라는 생각으로 후딱 해치워 버렸다.

 

1. 준비운동

갑자기 심장박동수를 올리기전에 몸을 데우는 운동으로 이루어져있다. 온몸의 근육을 한번씩 쓰면서 추위로 경직된 몸을 살살 풀어준다.

2. 유산소

싫지만 어떡하겠어~~ 유산소운동없이는 심장도 튼튼해질 수 없고, 적당한 정도의 숨이 가쁜운동은 건강에 도움이 되니, 눈딱감고 10분정도만 참으면 된다. 우다다다다다

3.  복부운동

원래 이것이 목표였던걸.. 사실 오늘은 다리가 아파서 그냥 누워서 운동하는 복부운동이나 하려했더니, 이렇게 유산소운동 끝에 2세트만 들어있다니.. 아쉽긴 했지만!  만족~~

 

운동순서 = 1. 준비운동, 2. 유산소, 3.복부운동

https://youtu.be/b9goaw8e2yY

어떠신가요? 해볼만 하죠?

 

내일도 운동할 수 있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