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세상에서 살아남기

[나스닥] 주가 상승중? 이제는 환경에 투자해야 할때!

Rolo롤로 2022. 2. 2. 13:03
반응형

1월 25일 매수를 기점으로, 제 주식계좌는 조금씩 커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매수 내역이 궁금하시면?? ⬇️

https://dataplant.tistory.com/5?category=1051051 

 

[주식매입] 나스닥 폭풍 매입!!!

내가 주식을 시작한지는 이제 1년이 다되어 간다. 아마 작년 이맘때쯤, 애플주식을 시작으로 몇몇 주식을 샀었다. 2020년 폭락장에는 주식을 알게 되긴 햇지만 사실 돈이 없었다. 애초에 회사에서

dataplant.tistory.com

 

매수 이후 일주일이 흘렀습니다. 

요즘 계속 나스닥 폭락중이라고 난리난리여서, 조마조마 마음졸이면서 매수에 들어섰지만, 

1월 28일 최저를 찍고 현재 다시 상승 중인것으로 보입니다. 

거의 뭐, 2021년 2월, 3월, 5월의 가격으로 내려온것 같은데.. 저점매수의 구간이었기를 바랄 뿐입니다. 

 

주가가 상승하는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저는 사람들의 심리때문인것이라고 판단합니다. 

사실, 정말 좋은 아이디어와 가치로 사업을 시작한다하더라도, 아무도 모르면 그 일이 가치가 있을까요?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지않으면, 사실 대히트, 대유행을 만들어내기가 어렵고, 그렇게 되면, 쓰여지지 않는 상품과 서비스는 존재의 가치이유가 없어집니다. 

 

군중의 심리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는 것이죠.

 

비욘드 미트의 주가를 보면, 현재 폭풍 하락중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치있는 일이고, 사업이지만..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일인것으로 보입니다. 고기보다 맛이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데, 가격이 더 비싸니, 아마 선뜻 손이 나가지 않겠죠.

(저도 아직 안먹어봐서, 멕시코에서 구매할 수 만 있다면, 한번 도전 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비욘드미트 주가검색

정말 식물성 고기가 가치가 없을까요? 

 

저는 멕시코에 살면서 이제 정말로 환경오염이라는게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식물성고기를 언급이라도 하면 무슨 쓰레기를 먹는 것 마냥 비아냥 거립니다. (저의 다른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멕시코에서는 바베큐를 정말 좋아합니다. 거의 매주 주말에는 뒷마당에서 고기를 굽죠)

 

그런데, 그렇게 식육을 하면서, 정말 환경오염에 대해서는 하나도 고민하지 않는게 참 걱정이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음식물쓰레기, 플라스틱, 일반쓰레기조차도 구분하지 않습니다. 

 

중국도 이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 나서는데, 이렇게 큰 멕시코가 환경에 대한 관념을 바꾸어서 움직이게 될날이.. 언젠가는 오지 않을까요?

 

그런 날이 근 시일 내에 올까요? 사실 환경을 위한 회사들에 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지만.. 아직 천만원도 안되는 푼돈을 가지고 가치를 쫓아 큰 뜻에 투자를 한다는게 선뜻 손이 나가지 않지만, 앞으로도 ESG쪽으로 관심을 가지고, 유망한 기업을 찾아 조금씩 투자를 해보려고 합니다. (멕시코에서는 수돗물을 먹는게 꺼려져서 생수를 사용하는데.. 매일 나오는 생수플라스틱병을 보면 죄책감이 말을 못할 정도입니다... 심지어 어떻게 분리수거를 해야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제 죄책감을 덜기 위해서라도 환경사업에 투자를 하려구요..)

 

좀 더 공부해서 유망한 기업을 알게 되면 또 한번 포스팅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